한국레저마케팅KOREA LEISURE MARKETING

Portfolio

한국레저마케팅 사이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당사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강원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01공지사항

‘얼큰, 화끈, 개운한 축제’…군산짬뽕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12-05 12:40 조회754회 댓글0건

본문

전북 군산짬뽕과 짬뽕특화거리를 알리기 위한 ‘2022년 제2회 군산짬뽕페스티벌’이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군산짬뽕특화거리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2022년 군산짬뽕페스티벌’은 처음 대면으로 치러진 행사로 ‘짬뽕의 도시! 얼큰, 화끈, 개운한 축제’를 주제로 군산시간여행축제와 연계해 짬뽕특화거리를 거리축제장으로 조성, 지역예술인 공연, 짬뽕빨리먹기, 수타면 만들기, 짬뽕스템프인증, 프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인 ‘짬뽕푸드파이터’ 요리경연 대회는 일반 시민들의 참가 신청을 받아 총 8개팀이 참여해서 요리심사 후 대상 등 3인을 선정, 대상에는 100만원의 상금과 상장 수여로 군산짬뽕을 알리는데 기여했다.

특히, 짬뽕특화거리에서만 즐길 수 있는 홍등거리 조성으로 분위기를 한껏 띄워 시민과 관광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세계 이색짬뽕 체험’은 베트남, 태국, 일본, 캄보디아 등 다양한 나라의 짬뽕을 비교․체험할 수 있어 시민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기간 동안 관광객 등 8만여명이 방문한 가운데 짬뽕특화거리 내 업소의 매출 향상으로 이어졌으며, 대표적으로 특화거리 내에 신규 입점되어 있는 업소들의 1일 매출이 군산점보짬뽕, 중화반점, 중화반점1968은 3배 정도 향상되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의 빈해원, 홍영장 등도 매출이 종전보다 2배 이상 향상되며 지역상권으로 이어져 성공적인 페스티벌로 다음축제를 기대하게 하고 있다.

또한 이번 축제기간 동안 군산에 위치한 숙박업소 192개소(관광호텔 10개소 포함)의 객실 6,092개소(수용인원 12,240명)는 만실이 되는 등 침체되어있는 구도심의 골목상권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한편 이번축제를 기획한 (주)한국레저마케팅(대표 한정연) 는 부여백마강달밤야시장, 군산그랜드취업박람회, 굴러라감자원정대, 대한민국마을기업박람회, 평창올림픽레거시사업 등 국내 굵직한 축제를 기획하여 성공시키는 행사의 달인으로, 전국 음식문화, 레저산업 육성에 힘쓰고있는 기획회사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